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청소년 위기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거리상담” 실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종미)는 2023년 11월 16일(목) 수능일을 맞이하여 구미 문화로 일대에서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번 거리상담은 청소년동반자, 자원상담원 등과 함께 청소년 및 수능을 마친 고3청소년들을 격려하고 각종 심리적 위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센터 이용에 필요한 안내를 제공하였다. 특히, 심리적 상태를 체크 할 수 있는‘심리검사’, 심리검사 후 마음의 상처나 아픔을 치유받을 수 있는‘마음 처방전’, 스스로를 아낄 수 있는 ‘자기사랑서약서’, 센터 알리기 ‘퀴즈’ 등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아웃리치는 4월 8일(토), 9월 9일(토), 10월 14일(토), 11월 16일(목)에 각각 총 4회 진행하였으며 장소는 구미시립중앙도서관과 양포도서관, 문화로 등에서 진행하여 여러 지역의 청소년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내년에도 아웃리치는 계속될 예정이며 청소년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가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구미시에서 설치 및 운영하는 청소년심리상담전문기관으로, 구미관내 만 9~24세 청소년들과 부모를 위한 개인 및 집단상담 등 상담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심리검사 지원,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위기청소년멘토링, 또래상담자 양성, 학교폭력예방사업, 청소년자원상담원양성, 고위기청소년맞춤형 프로그램, 학교밖청소년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있다. 사업은 054-472-2000번으로 문의 가능하며, 24시간 열려있는 청소년상담전화1388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