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건강의료 > 건강의료
건강의료

민간지능정보서비스확산사업... ㈜큐브세븐틴-영남대 선정

내일뉴스 0 279 0 0

3D 구강정보 인공지능 데이터 시스템 구축, 2년간 국비 20억원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민간지능정보서비스확산사업공모에 큐브세븐틴-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되었다.

 

민간지능정보서비스 확산사업은 중소·중견 ICT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확보, 요소기술 개발 및 서비스 검증 등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지능정보 신규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현장에 적용하는 사업이다.


큐브세븐틴-영남대 컨소시엄은 디지털 텐티스트리 플랫폼 기반 실시간 3D 구강정보 인공지능 데이터 시스템 구축사업을 제안하여 최종 선정, 2년간 국비 20억 원을 지원받는다.


c619cd6a53490084e5ea80dfd896281c_1619772448_1062.png
  

기업은 3D스캐너를 활용해 치과병·의원으로부터 구강 영상데이터를 수집·축적하고,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구강상태 예측 모델 및 진단·치료 보조 SW를 개발한다. 영남대학교 치과병원은 개발된 서비스를 연구 및 치료 과정에 시범 적용한다.

 

구축 데이터는 개인정보 비식별 조치 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지정한 포털사이트를 통해 개방하여 치과병·의원, 치기공소, 보건·의료 관련 스타트업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하여 헬스케어 관련 신사업 발굴에 기여할 수 있다.

 

큐브세븐틴은 2020년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프로그램 G-Star Dreamers 14기를 수료하였으며, 경북테크노파크 내에 지사와 AI 연구소를 둔 헬스케어 스타트업 기업이다.

 

특히 큐브세븐틴은 사업을 추진하면서 김천대 등 대학과 협력하여 치기공학과 전공 학생 20명을 고용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김장호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데이터 활용기관을 찾기 어려운 헬스케어 스타트업 기업에 지역병원과 대학을 연계하여 공모에 선정된 좋은 사례라며 ··관이 협력하여 데이터관련 신사업 발굴·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 , , ,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